mdps 핸들 자석 현상을 해결해보자

2019. 5. 22. 11:06자동차

728x90

 

현기 차주분들 중 mdps 달린 차량에서 나타나는 증상중

핸들을 좌우로 돌릴 시 딸칵 소리나는 증상있으신 분...

mdps 결함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는 쉽게 플렉시블 커플링만 교체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mdps 결함 중 핸들자석 현상이 있습니다..

핸들자석? 생소하지만 걸려보신 분은 무슨 말인지 잘 아시겠죠..

자석현상에 대해 말해보자면 핸들을 좌우로 돌리면 핸들은 복원을 하게 되죠

정상적인 핸들은 복원 잘되는데 mdps 불량인 차량은 복원이 안되고 고정!이 됩니다 ㅜㅜ

대략 각도에 따라 10~15도 정도 사이 자석을 떼었다 붙였다 하는 느낌.

자석현상을 풀고 운전하면 되지만 이게 또 쌓이면 운전피로가 배로 됩니다 ㅜㅜ

결론은 리콜하셔야죠

 

 

자석 현상도 커플링만 무상교체로 핸들자석 증상이 사라진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커플링만으로도 증상이 고쳐지지 않았다면,

어셈블리 전체 통으로 교환도 있습니다만 부품가격은 대략 60~80 공임비 20선 정도 든다네요.

여기서 참고할 점은 전체 교환시에도 복불복이랍니다. 어느분은 교체 후 증상이 없어졌다고 말하시고, 다른분은 

mdps만 3~4번 교체에 교체를 하신 분도 있고요....이런 사례는 카페나 포탈 검색으로 많이 나오는 걸 토대로 알려드리는 겁니다. 이러한 사례는 참고만 하시고요

차량마다 같은 고질병이라도 증상이 천차만별이라 가까운 정비센터에 입고후 전문가 상담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포스팅 내용은 참고사항일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빠르게 mdps 무상 대상인지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루핸즈 080-600-6000

오토큐 080-200-2000

전화 후 정비관련에서 차번호 말하시면 무상유무 확인 빠르게 가능합니다.

그럼 모두 안전운전 하세요.